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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천지 작성일21-02-20 19:14 조회3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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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애플카' 제작 파트너 선정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마그나의 수주 가능성이 대두되며 전기차파워트레인 합작법인을 설립한 LG전자의 수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파워볼실시간

20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세계 3위 부품업체 마그나가 애플카 수주 유력 후보 중 하나로 거론되고 있다. 유력 후보에 올랐던 완성차 업체들의 애플과 협상 결렬 분위기가 최근 감지되면서 이미 완성차 위탁생산을 맡아왔던 마그나가 강력한 후보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 8일 현대차·기아는 "애플과 자율주행차량 개발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지 않다"고 공시하며 협력 가능성을 일축했으며, 또다른 유력 후보로 거론됐던 일본 완성차 업체 닛산도 실무진 단계에서 협상을 논의했으나 최종 결렬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서는 협상에 실패한 이유를 완성차 업체들은 애플과 자율주행 전기차를 함께 만들 파트너가 되기를 희망하는 반면 애플은 본인들의 설계와 구상에 따라 자동차를 위탁 생산해 줄 하청업체를 찾고 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결국 애플의 하청업체로 전락하며 자사 브랜드 가치 하락을 우려한 완성차 업체들의 입장에서 애플카는 '독이 든 성배'일 수밖에 없다. 애플의 스마트폰 위탁 생산 업체인 폭스콘도 전기차 생산을 준비하고 있으나 승객의 안전을 담보로 하는 완성차의 안전도 신뢰성 테스트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이미 완성차 업체에 위탁을 받아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는 마그나의 입장에선 애플카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세계 3위의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는 차량 섀시 및 카시트부터 변속기,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위한 카메라 센서 및 소프트웨어까지 폭넓은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

또한 이미 마그나는 오스트리아 그라츠 공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G클래스, 재규어 전기차 I-PACE, BMW 5시리즈, BMW 스포츠카 Z4 등 한 해 16만대의 완성차를 위탁 생산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베이징자동차와 연 18만대 생산 규모의 전기차 합작 공장을 세워 최근 중국 장쑤성에서 가동을 시작했다.

또한 마그나는 애플이 전기차 프로젝트 초기에 협업을 논의했던 업체라는 점도 수주 가능성에 힘을 싣는다. 앞서 스와미 코타기리 마그나 CEO는 캐나다 언론 BNN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마그나가 애플카 제조 능력을 갖고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마그나의 기술력을 확신했다.




마그나의 애플카 수주 가능성이 부각되며 주목받는 또다른 업체는 LG전자다. 지난해 LG전자는 마그나와 전기차파워트레인 합작법인 'LG마그나'를 설립했다. 합작법인 설립 초기부터 양사의 애플카 수주 가능성이 언급되며 높은 기대감을 확인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마그나가 애플카 완성차 수주에 실패하더라도 LG마그나 및 LG계열사의 전기차 부품 수주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전기차 부품 생태계에서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LG전자가 애플 협력사로 선정될 유인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LG전자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최상의 파트너로 부각되며 생태계 형성을 주도할 전망"이라며 "2024년 시장 진입이 예상되는 애플 등 빅테크 업체들은 2~3년의 짧은 준비기간과 테슬라와의 경쟁 구도 등을 고려할 때 전기차 파트너 선택지가 그리 많지 않아 보인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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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의 마감

“내일부터 힘내서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쓸 작정이지만, 쓰려고 하면 괴로워집니다. 누군가에게 대신 써달라고 부탁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17일 아니면 18일까지는 보내겠습니다. 자네와 인쇄소가 입을 헤 벌린 채 기다리면 미안하니까.”

1905년 12월 11일 나쓰메 소세키가 대표작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연재하던 잡지 ‘두견’ 발행인 다카하마 교시에게 쓴 편지 내용입니다. 소세키 같은 인물도 마감 때 글이 써지지 않아 괴로워했다니 어쩐지 마음이 놓입니다.


곽아람 Books 팀장

일본 작가 30명의 마감 분투기를 엮은 ‘작가의 마감’(정은문고)에는 이처럼 범인(凡人)에게 위안을 주는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는 “글을 쓰기 시작하면 자주 짜증이 난다”고 1917년 ‘문장세계’에 기고한 ‘나와 창작’에서 털어놓습니다. 다자이 오사무는 1940년 신문 연재글에 “가끔 신문사로부터 수필을 청탁받고 용감하게 달려드는데 이건 아니야 저것도 아니야 하며 쓰던 원고를 찢어버린다. 고작 열 매 내외 원고에 사흘이고 나흘이고 끙끙댄다”고 적었네요.

마감에 허덕이는 일상을 사는 건 기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첫 문장을 쓰고 리듬을 타기 시작하면 일사천리인데 그 ‘리듬’을 이어 가기가 좀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소세키는 말합니다. “다만 나는 쓰기 시작하면 거드름을 피우며 일부러 펜을 늦추는 일은 절대 하지 않는다.”

마감 앞두고 머리 싸매고 있자니 언젠가 선배가 건넨 위로의 말이 떠오릅니다. “신문 지면 비어서 나오는 거 봤어? 걱정 마, 마감이 다 해줄 거야.” 그러네요. 어떻게든 신문은 나오지요. 이쯤 되면 ‘마감의 마법’이라고 해야 할까요?

[곽아람 기자 aramu@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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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트롯2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는 트로트 예능 방송 ‘미스트롯2’에 대해 방송통신위원회와 방송통신심의위원회까지 실태 파악에 나서며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미스트롯2 진상규명위원회(이하 진상위)가 문제 삼은 것은 크게 두 가지로 요약된다.

우선 ‘공정성’ 문제다. 진상위는 지난 16일에 또다시 방심위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최근 한 출연진의 ‘음이탈’을 제작진이 임의로 보정, 참가자들 간에 차별을 두고 고의적으로 편집을 했다는 것이 진상위 측의 주장이다.

앞서 진상위는 이달 초에도 출연진 선정 과정을 문제 삼고 방통위에 진정서를 제출한 바 있다. 당시 진상위는 “오디션 참가자 모집 과정에서 사전에 제작진 측이 공지한 날짜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고, 심사 없이 탈락된 상황으로 많은 지원자가 피해를 봤다”고 주장했다.파워볼게임

공정성 문제와 함께 진상위는 제작진이 ‘방송 출연 아동·청소년의 권익 보호를 위한 표준 제작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준수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진상위는 “아동·청소년 출연진에 대한 악성 댓글이 그대로 노출되는 등 미성년자 출연진에 대한 보호 조치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며 “해당 영상의 댓글에는 입에 담지도 못할 비난과 조롱, 인격 모독 등의 악성 댓글이 난무했다”고 주장했다.


미스트롯2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미스트롯2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진정서, 청와대 국민청원 등 문제제기가 계속되자, 결국 방통위와 방심위도 사실 파악에 나선 상태다.

방통위는 진정서를 바탕으로 사실관계 확인 차 제작진의 ‘방송 출연 아동·청소년의 권익 보호를 위한 표준 제작 가이드라인’의 준수 여부를 들여다 보고 있다. 가이드라인 자체는 권고 사항으로 이를 위반하더라도 법적 처벌 대상은 아니다.

방통위 관계자는 “미스트롯2’ 방송 관계자를 불러 진정서에 언급된 미성년자 출연자 권익침해 등과 관련된 제작진 측의 입장을 들었다”며 “추가 서면 질의서도 보내 놓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공정성 부분은 방심위가 검토 중이다. 방심위 관계자는 “진정서를 바탕으로, 방송 심의규정에 위반 소지가 있는지 초기 검토하고 있는 단계”라고 설명했다.


미스트롯2 청와대 청원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방송통신위원회 [사진=연합뉴스]


‘미스트롯2’를 둘러싼 계속된 논란을 바라보는 시청자와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린다.

그렇지 않아도 과도한 트로트 콘텐츠로 피로감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많은 상황에서 곱지 않은 시선도 적지 않다.

한 시청자는 “좋아하는 출연진을 응원하는 것은 좋지만, 시끄러운 논란을 계속 접하다 보니, 트로트 방송, 출연진에게 오히려 거부감이 드는 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과거 오디션 프로그램의 승부조작 적발 사례가 있었던 만큼 엄격한 잣대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있다. 또다른 시청자는 “공정성을 더 명확하게 따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sjpark@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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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이란 접점 찾아야 '최종 해결' 가능할 듯
NYT "입장차 좁히려면 힘든 과정 남아"

이란 혁명수비대에 나포된 한국 선박 '한국케미호'(자료사진) ⓒAP/뉴시스
이란이 환경오염을 이유로 나포한 '한국케미호' 선원에 대해 억류 해제 조치를 내린 지 2주가 넘었다.

이란 사법절차를 이유로 한국인 선장 1명만 현지에 남고 나머지 인원(19명)은 빠른 시일 내 귀국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건강상태에 문제가 있는 한국인 선원 1명을 제외하고 이란을 벗어난 선원은 전무하다.

무엇보다 해당 선박을 유지·관리하기 위해선 최소 13명의 인력이 필요해 현시점에 '전원 귀국'을 기대하긴 어렵다는 평가다. 이에 외교 당국과 선사 측은 선박 관리를 위한 대체 인력 투입 방안을 검토 중인 상황이다.

실제로 한국케미호의 선사인 '디엠쉽핑' 측은 19일 외교부에 "이란 현지에 있는 한국인 선원 4명 중 3명과 교대할 한국인 인력을 구했다"며 이들에 대한 조속한 비자 발급을 요청했다. 현재 이란에 남아있는 한국인 선원 4명 중 3명은 귀국 의사를 밝혔고, 나머지 1명은 적어도 이달 말까진 현지에 남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진다.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전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체 인력 투입 방안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현지 한국인 선원 3명이 귀국한다 해도 3명의 인력이 한국에서 새로 투입되는 형식이라 '인질 교환'에 불과하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아울러 해외 국적 선원들에 대해서도 이란 당국과 추가 논의가 불가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한국케미호에는 △미얀마 국적 선원 11명 △인도네시아 국적 선원 2명 △베트남 국적 선원 2명 등 총 15명의 해외 국적 선원들이 동승해있다.

일각에선 '스위스 인도적 교역채널(SHTA)' 활용 방안이 거론되고 있지만, 동결 자금 규모가 워낙 커 '근본적 해결책'이 되기는 어렵다는 지적이다.

지난해 1월 첫발을 뗀 SHTA는 국내 은행에 동결된 이란 자금을 스위스 은행으로 송금한 뒤, 스위스에서 약품·식량 등의 인도적 물품을 구매해 이란에 건네는 방식이다. 외교 당국은 지난해 2월부터 관련 방안을 추진해왔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다.

결국 이번 사건 배경에 7.8조원 규모의 이란 원유대금 동결 문제가 있는 만큼, 미국과 이란이 접점을 찾기 전까진 나포 사건의 '최종적 해결'을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관측이다.

앞서 트럼프 행정부는 오바마 행정부가 마련한 이란핵합의(JCPOA)에 문제가 많다며 합의를 일방 파기하고 대이란 경제 제재를 도입한 바 있다. 관련 여파로 이란 원유대금을 주고받던 한국 시중은행 계좌도 동결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부터 JCPOA 복귀를 시사해오긴 했지만, '이란의 잘못된 행동에 보상을 줄 수 없다'는 입장을 거듭 밝히고 있어 양국이 조만간 손을 맞잡긴 어렵다는 관측이다. 실제로 이란은 트럼프 행정부의 경제 제재 도입 이후 우라늄 농축 농도를 높이는 등 합의를 어기고 있는 상태다.

무엇보다 오는 6월 대통령 선거를 앞둔 이란 정부가 대미 강경책을 고수할 수밖에 없는 데다, 바이든 행정부 역시 이란에 강경한 야당(공화당) 입장을 고려해야 해 양국 이견이 빠르게 좁혀질 가능성은 낮다는 관측이다.

아울러 이란이 미국의 선(先) 제재 해제를 요구하고 있고, 미국은 기존 JCPOA에 탄도미사일 문제 등을 추가로 논의하자는 입장이라 협상 테이블이 마련된다 해도 넘어야 할 산이 많다는 평가다.

뉴욕타임스(NYT)는 바이든 행정부 고위 당국자를 인용한 보도에서 "미국과 이란의 입장차를 좁히려면 아주 힘든 과정이 남아 있다"고 전했다.

데일리안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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